본문 바로가기

경제적 자유를 향해

[6/13] 6기 블로그 챌린지 #11

728x90

FOMO 마케팅이란 Fear of Missing out 의 약자로,

다른 사람들에게 빼앗길까봐, 잊혀질까봐, 뒤쳐질까봐, 손해볼까봐 두렵게 만들어서 제품을 구매하게 만드는 방식의 마케팅 전략이다.

예를 들면,

이번 주에만 35% 세일을 한다 던가,
이미 또래의 80% 이상이 이 SNS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광고하던가,
아이폰이 대세하는 식으로 광고를 하던가,
선착순 100명 이벤트를 하는 식이다.

핵심은 고객으로 하여금 '마치 지금 사지 않으면 안될 것 같은' 심리를 심어주는 것이다.

아래 사례가 이 전략에 해당된다고 볼 수 있다.